안녕하세요
제가 군무원 합격수기를 쓰게 될 줄은 몰랐네요 ㅎㅎ
저는 국방부 전산9급 필기시험을 치고 필기점수도 컷으로 합격을 해서 면접에 정말 올인을 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면접도 처음이었기 때문에 어떤방식으로 준비를 해야할지 난감한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학원을 알아보며 남미정 선생님의 무료특강을 듣게 되었고 강의가 마음에 들어서 캠버스학원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강사분들도 한분이 진행하는 것이 아닌 전문 분야별로 특화된 강사님이 진행해주시는 부분이 많이 도움되었습니다. 인성, 군관련, 시사로 나눠 전문 분야들의 강사님이 따로 계셨고 틀에 박힌 답변 방식을 알려주시는게 아니고 어떤 키워드가 중요한지 어떤 부분이 중요한 부분인지 캐치를 해주셔서 그 부분을 토대로 답변을 할 수 있었습니다.
수업은 강사님이 설명해주시고 그것을 그냥 듣는 단순한 방식이 아니었고 한명 한명 질문을 하시며 자신감을 기르도록 실전 형식으로 알려 주셨습니다. 처음에는 많은 사람들 앞에서 답변을 하려니 너무 긴장되었지만 그 부분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 앞에서 말하는 연습을 해서 면접때 긴장을 많이 안했던 것 같습니다.
또한 모의면접도 두번이나 진행해 주는 부분도 좋았습니다. 어떤 부분에서 안 좋은 습관이 있는지 모르는 질문이라도 어떻게 답변하는 것이 좋은지 알려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면접은 서울 용산에 국방대학교에서 시험을 봤습니다. 저는 오후조여서 당일 새벽에 일찍 출발했어요 ㅎㅎ
입구에서 전자기기는 모두 제출하고 들어가서 대기장소에서 대기하다가 수험번호가 불리면 차례대로 면접을 보러갑니다.
면접관은 3분이었고 2분은 교수님 1분은 군무원이었던것 같아요. 들어가서 인사하고 진행을 했는데 면접관분들이 다 무표정이셔서 살짝 긴장했던것 같아요.
아이스브레이킹x , 자기소개x, 마지막할말x
약 10분정도 꼬리질문까지 14개 정도 받았습니다. 질문받고 대답을 하는데 끄덕거림? 같은 아무런 반응이 없으셔서 잘 못본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었나보더라구요...ㅎ
전공질문 2개중 하나는 잘대답했고 하나는 잘몰랐지만 어떻게라도 대답하려고 아는데까지 말했습니다! 그래도 마지막까지 답변은 모두 했고 최선을 다하고 나왔습니다.
저는 필기점수가 컷이어서 면접으로 최종합격까지 갈 수 있었던 것은 학원의 도움이 많았다고 생각합니다. 필기점수가 낮다고 포기하지 말고 화이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