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구조 특채로 지원하여 최종 합격한 후기입니다.
우선 특채의 경우 공채보다 선발하는 인원 자체가 적기 때문에 현직에 있는 선배들의 수험생활 경험이나 현장의 소리를 듣는 것 외에는 신빙성 있는 정보를 습득하기가 어렵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성향일 수 도 있으나, 실기/면접에서 만났던 다른 지원자들도 카페나 갤러리 등의 커뮤니티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받았다고 하시는 분들은 안 계셨습니다. 그러니 구조로 지원하시는 분들은 다른 걱정거리 가지지 마시고 열심히 준비하셔서 캠버스 학원 까지만 오시면 되겠습니다.
학원 면접 수업은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매우 만족입니다. 열정 있는 학생들을 기다리고 계시는 실력 있는 강사분들 덕분에 인생 첫 면접을 잘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지원자로서의 마음가짐과 자세, 시사 상식, 인성, 스피치 스킬 등 공무원 면접에서 꼭 필요한 것 들을 잘 흡수한 뒤 면접을 본 결과 합격이라는 큰 선물을 받은 것 같아 감사한 마음이 큽니다. 중간중간 편성되어 있는 모의면접 등을 통하여 자신의 수준을 확인하고 후속 스터디를 통해 자신의 약점들을 보완해 나간다면 합격은 어느덧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실제 면접의 경우 집단 → 중식 → 개별 순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집단면접의 경우 저희 조는 토론의 방식은 아니었고 모두가 면접관을 바라보고 앉아서 면접관의 질문에 개인별로 대답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졌고 10인 1조로 편성되어 40분가량 소요되었습니다. 중식 이후 개별면접은 학원에서 지도해 주신 방향대로 흘러갔고 질문도 예상 범주 내에서 나왔기 때문에 심적으로 편안했습니다. 최종 합격의 열매를 거두는 데 있어 큰 도움을 주신 학원과 강사분들에게 감사드리며 마치겠습니다.